본문 바로가기

독일 정보

독일 사람들은 왜 영어를 잘할까? 독일의 영어교육비법은?

안녕하세요 dds korea consulting 입니다 :-)

 

오늘은 짧지만 인상 깊은 영상을 갖고 왔어요!

 

바로 비영어권 국가 중 영어를 가장 자연스럽고 부담 없이 구사하는 독일의 '영어 교육법'에 관한 다큐멘터리랍니다.

 

많은 고객님들께서 독일에서 가장 놀라신 점이, 독일사람들이 프랑스나 스페인과 다르게 영어를 자연스럽게, 그것도 젊은 청년들에만 국한되지 않고 어린이나 나이드신 분들도 영어를 좋아하고 영어로 말하는 것에 큰 부담을 갖지 않는 거라고 말씀하시더라구요~

 

그래서 독일 취업 후 가족 이민에 앞서 종종 어린 자녀를 두신 고객님들께서는 자녀가 독일어-한국어의 이중언어 구사를 넘어, 독일어-영어-한국어 또는 독일에서의 제 2외국어 교육까지 합쳐 독일어-영어-프랑스어 또는 스페인어-한국어와 같은 다개국어 구사자가 되는 것에 기대 반 걱정 반을 표하시기도 하구요 ^^;;

 

https://youtu.be/Fa74s3hcF3g

 

 

 

 

하지만! 독일식 교육은 한국식 언어 교육과 정말 큰 차이가 있어요~! ;^) 여기도 수학능력시험과 같은 시험, Abitur(아비투어)가 있지만! 수능 문제 풀이를 위한 기계식 문법과 독해에 치중한 언어 교육을 시행하고 있진 않습니다.

 

약 4분가량되는 위의 영상은 독일의 영어 교육에 관한 영상입니다. 위의 영상에서 보여주는 바와 같이, 독일에서는 영어 교육 시간이 그리 길지 않더라도! 또는 영어 사교육이 없더라도! 어학연수를 가지 않더라도! 영어로 대화하는 것에 큰 두려움을 갖고 있지 않아요~! 

 

그럼 영어를 잘하는 독일사람을 만든, 독일의 영어교육 비법은 무엇일까요? :D

 

바로 영어권 국가의 드라마나 영화 같이 실생활이 담긴 시청각 교재를 많이 활용하여, 자연스럽게 올바른 발음과 단어 사용법 그리고 살아 있는 영어를 습득할 수 있는 교육방침이 그 비법이라 할 수 있어요. 즉 독일의 영어 수업 목표는 '소통'이라고 생각하시면 된답니다.

 

그래서 이와 동일한 선상에서 생각을 해보시면, 독일어를 배우실 때에도 문법과 독해도 중요하지만! 최대한 많이 말하고 듣는 것이 중요해요. 이는 독일어 공부하실 때도 마찬가지에요. 문법과 독해 또한 언어 공부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지만, 말하기와 듣기 또한 간과해서는 안될 부분이죠.

 

그리고 이 또한, 독일어 능력시험의 높은 점수도 좋지만, 실제로 독일취업에서는 자격증에 쓰여진 높은 점수보다 독일어 구사능력이 더욱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독일 취업 & 직장에서의 독일어' 관련 포스팅을 보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독일에 위치한 독일기업 또는 글로벌기업으로의 취업을 꿈꾸시며 독일이민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지금부터라도 독일어를 많이 듣고 많이 말하는 연습에 집중하셔야하는 점! 기억해두시면 될 것 같아요 

 그럼 다음에도 유익한 자료 갖고 찾아뵙도록 할게요~ ;^)

 

 

 

 

 

 

 

 

 

dds컨설팅(dds korea consulting)은 독일중고등학교 조기유학(청소년 독일 조기유학: 독일인문계학교,독일실업학교,독일직업학교,독일예술학교,음악학교,축구전문학교), 독일대학(독일종합대학, 독일응용과학대학, 독일음대, 독일미대,독일체대), 독일아우스빌둥(이원제직업교육), 독일취업,독일이민(독일취업을통한 이민, 독일가족이민), 독일문화체험프로그램, 청소년배낭여행, 방학어학연수 등 다양한 프로그램 컨설팅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독일 정착의 가능성을 살펴보고 컨설팅 여부를 결정하시고 싶으시다면, dds독일컨설팅 소개글을 꼭 읽으신뒤 <dds컨설팅 상담신청> 게시판에 정희라 대표님과의 상담을 신청하세요! :)